"서산공항 건설 문제 없다" 김태흠 지사 > CDNS 충남발전뉴스

본문 바로가기


CDNS 충남발전뉴스

"서산공항 건설 문제 없다" 김태흠 지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래사회복지실천협회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23-06-07 22:34

본문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최근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탈락한 서산공항 건설과 관련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혔다.

 김 지사는 5일 민선 8기 2차 시군 방문 10번째 일정으로 방문한 서산시에서 열린 지역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서산공항 건설은 대통령 공약인 만큼 국토부에서도 관철을 시키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기재부에서 내년 예산안에 기본설계비 10억원을 반영했다”며 “처음 계획대로 2028년 개항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재예타 과정을 밟고 있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사업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추진하고 있음을 알렸다.

  김 지사는 “예타를 통과해도 전체적인 사업비가 줄어들고 있는 문제가 있다”며 “이 부분은 재정부담이 어렵다 하더라도 도나 시에서 추가로 예산을 투입해서 가야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 연말에 예타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데, 국가해양정원도 대통령 공약이면서 도지사 공약”이라며 “저도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서산시와 롯데관광개발이 대산항을 모항으로 국제 크루즈 운항에 나서기로 한 것에 대해서도 지원 의사를 내비쳤다.

 김 지사는 “서산시가 노력을 해서 첫 출발을 잘했는데, 대산항이 크루즈 항구로의 기능을 하려면 여러 가지로 보완을 해야 한다”며 “도내 관광지역 콘텐츠 개발 및 노선 정비 등 외국인들이 크루즈 여행을 통해 1박이든 2박이든 충남에 머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크루즈 모항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서해안 국제휴양 관광도시에 대해서는 서천부터 당진까지 해양관광자원을 개발하고, 개선해서 자체적으로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 지사는 “보령, 태안 등 따로따로 구분짓지 마시고, 서천 갯벌부터 당진까지 해양자원을 하나하나 개발해서 전체를 하나로 묶는다는 것으로 이해를 해 달라”며 “서산은 해미읍성을 국제성지화 하기 위해 용역을 진행 중이고, 크루즈 운항 등을 연결하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다.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2023. 6. 15    김인기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DNS 충남발전뉴스 / 미래사회복지실천협회
본사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차돌고개6길 16(다가동)
전화 : 041-574-6245-7팩스 : 041-571-3079이메일 : careerkim@bu.ac.kr
충남지사 주소 : 충남 홍성군 홍성읍 충서로 1159번길 12-12
전화 : 041-632-0033팩스 : 632-0033
Copyright © CDNS 충남발전뉴스 / 미래사회복지실천협회. All rights reserved.

후원안내

귀한손길, 여러분의 정성이 모여 커다란 사랑으로 실천됩니다.

후원계좌 : 농협 355-0040-3037-03
(예금주 : 사단법인 미래사회복지실천협회)